SELECT * FROM ds_raw_5 WHERE 1 AND nIntNum='501' ORDER BY nNum ASC LIMIT 0, 500 † 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총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.†

  • 회원가입하기아이디 비밀번호 찾기
HOME 법규집 총회헌법
5. 정치 - 제 1 장 원리
 

제 1 조 양심의 자유

양심을 주재하는 이는 하나님뿐이시다. 그가 각 사람에게 양심의 자유를 주어 신앙과 예배에 대하여 성경 에 위반되거나 지나친 교훈이나 명령을 받지 않게 하셨다.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신앙에 대하여 속박을 받지 않고 각자의 양심대로 판단할 권리가 있으니 누구든지 이 권리를 침해하지 못한다.


제 2 조 교회의 자유

개인에게 양심의 자유가 있음 같이 어느 교파, 어느 교회든지, 교인의 입회, 직원의 자격, 교회 설립과 조 직의 모든 규례를 예수 그리스도의 정하신 대로 설정할 자유권이 있다. 우리는 국가에 대하여 모든 국 민이 공통으로 향유하는 혜택과 안전의 보장은 당연히 요구한다.


제 3 조 교회의 직원과 그 책임

교회의 머리이신 주 예수께서 그 몸된 교회에 덕을 세우기 위하여 직원을 세우사 복음을 전파하며 성례를 거행하게 하실 뿐만 아니라 신도로 진리와 본분을 준수하도록 관리하게 하신 것이다. 그러므로 교인 중 거짓교리를 신앙하는 자나 행위가 악한자가 있으면 교회를 대표한 직원과 치리회가 당연히 책망하거 나 출교할 것이다. 그러나 항상 성경이 교훈한 법규대로 할 것이다.


제 4 조 진리와 행위

진리는 선행의 기초이다. 주께서 말씀하시되 "열매로 그 나무를 안다"하심과 같이 진리와 거짓이 동일하다고 하거나 사람의 신앙이 어떠하든지 무관하다고 하는 이 말들보다 더 패역하고 해로운 것이 없다. 신앙과 행위, 진리와 본분은 서로 연결되어 분리될 수 없다.


제 5 조 직원의 자격

제4조의 원리에 의하여 교회가 당연히 직원을 선정하되 교회의 도리를 완전히 신복하는 자로 선택하도 록 규칙을 제정할 것이다. 또한 사람에 따라 성격과 주의가 다를지라도 교회는 진리와 의식이 있다는 것 을 믿어야 하며 이런 경우 교우와 교회가 피차 관용 하여야 한다.


제 6 조 직원 선거권

교회 직원의 성격과 자격과 권한과 선거와 위임하는 규례는 성경에 기록되었으니 어느 회에서든지 그 직 원을 선정하는 권한은 그 회에 있다.


제 7 조 치리권

치리권은 치리회로나 그 택해 세운 대표자로 행사함 을 불문하고 하나님의 명령대로 전달하는 것뿐이다. 성경은 신앙과 행위에 대한 유일한 법칙인즉 어느 교 회의 치리회든지 회원의 양심을 속박할 규칙을 자의 (自意)로 제정할 권리가 없고, 오직 하나님의 계시하 신 뜻에 근거한다.


제 8 조 권징(勸懲)

교회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권징을 행사한다. 권징은 신앙과 도덕에 관한 것이요 국법에 관한 것이 아니다.


목록